SMART datagrid v1.4 > Examples
그리드 렌더링 시점에 다시 그려질 필요가 있는 개별 데이터셀들을 그리는 것은 여러 종류의 DataCellRenderer 객체들이다. 이 렌더러 객체는 컬럼의 속성으로 지정될 수도 있고, 다른 예제들에서 다루게 될 동적 스타일이나 셀스타일을 이용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지정할 수 있다. 즉, 같은 컬럼에 속한 셀들이라도 셀의 값이나, 행의 상태 등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. DataCellRenderer는 컬럼 등에 지정된 GridStyles 속성들과 렌더러 자체의 속성들을 이용해 데이터셀들을 그린다.
이번 예제에서는 컬럼에 몇 가지 렌더러를 최초 설정하거나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본다.
컬럼에 렌더러를 별도로 지정하지 않으면 TextCellRenderer가 기본으로 사용된다. TextCellRenderer를 포함한 대부분의 셀렌더러들은 background, color를 셀 배경과 텍스트를 그리는데 사용한다.
또, 렌더러 showTooltip을 true로 설정하면 해당 셀에 마우스가 올라갈 때 셀 값을 툴팁으로 표시한다.
위 그리드에서 "단위" 컬럼은 ShapeCellRenderer로 지정했다. shapeName으로 모양을 "triangle"로, shape의 색상은 shapeColor로 지정했다. shpae의 표시 위치는 iconLocation (v1.2.5부터 shapeLocation)을 지정할 수 있다.
보다 자세한 내용은 ShapeCellRenderer 토픽을 참조한다.
"단가", "수량" 컬럼은 BarCellRenderer를 사용한다. 렌더러의 minimum과 maximum 속성으로 값의 범위를 지정하고, origin으로 바의 방향을 지정한다.
보다 자세한 내용은 BarCellRenderer 토픽을 참조한다.